작은카페창업 괜찮을까?

우리나라 커피 소비하는 부분이 대중화가 되면서 많은 분들중에서도 성인 1인당 커피를 먹는양이 점점 늘어나기 시작을 했습니다. 요즘은 다양한 테마의 카페들이 늘어나면서 아이들에게는 키즈카페, 연인들에게는 타로케페, 책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북카페 등으로 이색카페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금이 넉넉하게 있는 분들이라면 대형카페를 이용을 하는 분들도 있을거고, 안정성을 추구하기위해서 브랜드있는 프랜차이즈를 운영을 하실려고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겁니다.

게다가, 소규모의 카페인 작은카페를 운영을 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 아무래도 프랜차이즈와 비교가 안되기때문에 커피에 대한 다양성, 내부 인테리어 등 아이템을 잘 선정을 하셔서 시작을 하셔야 하는점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대부분 좋은 상권에 위치가 되있더라도 커피맛이 없거나 커피종류가 일반 먹는것과 별다를게 없거나 인테리어도 별로 티가 안난다면 한번 오고 오지않는 고객분들이 많으실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한번 오면 계속오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골손님을 만드는거죠. 그렇지만 그래서 커피의 맛, 다양한 커피들은 당연히 기본적으로 해야할 부분이고, 주변 시장조사를 통해서 뭔가 다르게 인테리어를 진행을 하셔야 고객님들이 아 이런곳도 있었구나 하고 친구에게 소개를 시켜줌으로 써 한분, 두번, 세분 늘어나는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프랜차이즈는 경험이 없으시더라도 본사에서 그동안의 누적된 데이터를 이용해 상권분석 부터시작을 해서 매장운영 필요한 전반적인 프로그램 등을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경력이 없으시더라도 도움을 받아 진행을 하실 수 가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단점이라 한다면, 초기 자본금이 그 만큼 많이 드는 부분이기때문에 매달 본사에 브랜드비 판매 수수료, 로열팅의 높은 고정적인 지출비용들을 내는 부분들이 있으니 개인창업을 하는것보다는 비용이 많이 든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경력이 그 만큼 있으시고, 그 동안 준비를 많이해 오셨다면 진행을 하실때 창업을 할려고 하는 장소의 주변 시장조사 및 상권분석을 확실히 하시고, 인테리어 업체는 전문 업체로 진행을 하셔서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인테리어 업체는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도 확실히 하기위해서는 여러곳을 통해서 직접 찾아가서 미팅도 해보시고 회사의 인지도, 규모, 전문인력들이 회사 자체에 있는지, 고객님의 성향을 잘 파악을 하고 설계 및 디자인을 잘 진행을 할 수 있는 업체인지를 확실하게 꼼꼼하게 비교견적을 해보셔서 전문업체를 선정을 하시고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By common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Visit Us On FacebookVisit Us On YoutubeVisit Us On Instagram